2016년 7월 24일 일요일

개인정보취급방침

네임드 알람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목적)

본 약관은 우주소프트(이하 ‘회사’)가 스마트 기기를 통해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 (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서비스 이용자 (이하 ‘이용자’) 간의 서비스 이용에 관한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과 기타 필요 사항을 규정하기 위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본 약관에서 정의하지 아니한 용어에 대해서는 법령 또는 상관습에 의합니다.
1. ‘앱’이라 함은 스마트기기를 통해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 등을 의미합니다.
2. ‘스마트기기’라 함은 스마트폰, 태블릿PC, 휴대용 게임기, 스마트TV 등 디지털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여 이용하거나 네트워크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기기를 의미합니다.
3. ‘구글 메일계정’이라 함은 회원이 제공하는 본인 명의의 구글 플레이스토어 이용가능 메일계정의 주소를 의미합니다.
4. ‘이용자’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본 약관 및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의미합니다.
5. ‘탈퇴’라 함은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것을 말합니다.
6. ‘오픈마켓 사업자’라 함은 앱의 설치, 결제 기능을 제공하는 사업자 앱스토어(Appstore)-애플(Apple Inc.), 플레이스토어(Play Store)-구글(Google Inc.) 등을 의미합니다.
7. ‘인앱 결제(In-App Purchase)’란 회사가 제공하는 앱에서 유료 아이템 등을 구매하기 위한 결제 행위를 말합니다.
8. ‘아이템’이라 함은 앱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요소 또는 이를 인식 가능하게 표현한 것들을 의미합니다.
9. ‘무료아이템’이라 함은 회사가 이용자에게 무상으로 지급한 아이템(무상으로 지급한 유료아이템 포함)을 의미합니다.
10. ‘유료아이템’이라 함은 ‘유료 결제’를 통해 유료로 구매한 아이템을 의미합니다.


제3조(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서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회사의 운영정책, 이용제한규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기타 대한민국의 관련 법 규정에 의합니다.


제4조(네임드 알람 서비스)

1. 서비스 이용 전, 이용자는 구글 메일계정 주소 등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개인정보의 제공 및 이용에 동의하여야 합니다. 동의하지 않으실 경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2.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개인정보의 제공 및 이용에 동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3. 서비스는 회원의 구글 메일계정 주소 정보를 이용하여 제공되는 서비스이므로, 이용자가 구글 회원 자격을 상실하거나 회원 탈퇴, 구글 메일계정 주소 변경 시 정상적으로 서비스의 제공이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4. 설치된 앱을 삭제 할 경우, 이용자가 보유하고 있던 아이템 등 이용 정보가 삭제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므로 사전에 확인 후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제5조(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회사의 모든 서비스에 적용됩니다.
2.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이용자에게 불리한 내용의 경우에는 30일 이상) 적용일자 전일까지 앱이나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하거나 쪽지, 로그인시 동의창 등 가능한 전자적 수단을 통해 통지합니다.
4.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서비스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 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5.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경우 이용자에게 본 약관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6.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6조(서비스 이용 신청 및 승낙)

1. 이용자가 되고자 하는 이용자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개인정보의 제공 및 본 약관에 동의하는 방법을 통해 이용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 동의 절차 또는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개인정보의 제공에 동의하면, 승낙을 보류하거나 거부할 사항이 없는 경우 그 즉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단, 사후에 승낙을 거부할 사항이 발견되는 경우에는 본 약관의 규정에 따라 이용제한이나 계약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제7조(서비스 이용 조건)

1. 이용자는 각 오픈마켓의 약관 및 정책에 따라 회사의 앱을 다운로드 받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와 각 오픈마켓 사업자 간의 거래 또는 분쟁 등에 대하여는 각 오픈마켓 사업자의 약관 정책이 적용되며, 회사는 이용자와 각 오픈마켓 간의 거래 또는 분쟁에 개입하지 않으며 이용자의 오픈마켓 이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이용자가 각 오픈마켓에서 회사 앱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경우, 이용자와 회사간에 이 약관에 따른 이용계약이 체결됩니다. 단, 회사의 기술적, 사업적, 법적 문제로 인하여 회사 앱 이용이 제한될 수도 있습니다.
3. 특별한 사유가 없는 가입된 정보의 구글 메일계정의 명의자가 이 약관에 따른 회사 앱 이용계약의 당사자로 간주됩니다.
4. 이용자는 각 오픈마켓에 표시 또는 공지되어 있는 안내 사항, 회사 앱의 이용을 위한 기술적 사항, 가격, 주의사항 등을 주의 깊게 살펴 보신 후 회사 앱을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5. 이용자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구글 메일계정을 소유하고 있어야 하며, 회사가 제공한 이용약관,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대해 동의함으로써 이용이 가능합니다.
6. 회사 앱은 인앱 캐시 아이템 구매를 위한 인앱 결제 기능을 포함하고 있으며, 이용자는 단말기의 비밀번호 설정 기능, 오픈마켓에서 제공하는 비밀번호 설정 기능 등을 이용하여 제3자의 인앱 결제를 방지하여야 하고, 회사는 이를 위하여 방송통신위원회 권고 및 “오픈마켓 모바일콘텐츠 결제 가이드라인”에 따라 오픈마켓이 제공하는 인증절차 등이 적용된 인앱 결제를 위한 모듈, 라이브러리 등을 회사 앱에 적용합니다.
7. 유료 아이템의 구매 또는 사용내역에 대해서는 고객센터로 e-mail 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제8조(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이용자가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최선을 다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민원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즉시 처리가 곤란한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서비스 내 질서를 유지할 의무를 집니다.


제9조(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시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운영정책 및 이용제한 규정,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청소년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이용자는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3. 이용자는 회사의 허가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습니다. 이용자가 무단으로 영업 활동을 했을 경우에 결과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영업 활동으로 회사에 손해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게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4. 스마트 기기에 관한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스마트 기기의 관리 부실, 제3자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0조(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1. 회사는 새로운 서비스 내용, 각종 버그 패치 등 서비스의 운영상 필요한 경우에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상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변경에 의한 이용자의 기대수익 상실, 회사가 직접 제공하지 않은 혜택의 상실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2. 회사가 기술상, 운영상 필요하다고 판단할 경우에 서비스 일부 또는 전부를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30일전 이를 공지하고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는 사후에 통지 할 수 있습니다.
3. 전 항의 내용에 의해 회사가 서비스 전부를 중단할 경우, 이용자는 사용기간이 남아있지 않은 유료아이템에 대해 보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사용기간이 표시되지 않은 유료아이템의 경우, 서비스 중단 공지 시 공지된 서비스의 종료일까지를 유료아이템의 사용 기간으로 봅니다.


제11조(서비스 이용제한)

이용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 조치를 포함한 이용제한 조치를 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그로 인해 발생한 문제의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1. 각종 신청, 변경, 등록 시 허위의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을 기망하는 행위
2. 타인의 정보 또는 스마트기기를 도용하는 행위
3. 사전에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받지 않고 회사의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 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비스를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사용하는 행위
4. 앱 상의 버그를 악용하는 행위
5. 정상적이지 아니한 방법으로 사이버 자산(캐시 아이템 등)을 취득, 이용하는 행위
6. 사이버 자산을 양도 또는 매매하는 행위
7.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서비스를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8.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하는 행위
9. 본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10.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11.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12조(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1. 회사는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취급)방침’에 따릅니다. 단, 회사가 직접 제공하는 서비스 이외에는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으므로, 본 앱의 이용에 관련된 타사의 서비스는 타사의‘개인정보취급방침’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하기 각 호의 경우를 포함하여 관계법령에 따라 정부기관이나 공공기관에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요청할 경우 회사는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가.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나. 이용자의 법령 또는 약관의 위반을 포함하여 부정행위 확인 등의 정보보호 업무를 위해 필요한 경우
다.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3. 회사는 법률에서 특별히 허용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용자의 별도 동의 없이 이용자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합니다.


제13조(정보의 수집)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및 안정화,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하여 이용자의 구글 플레이스토어 이용 메일 계정, 스마트기기 정보, OS 정보 및 버전, 이용하고 있는 가입 통신사 정보,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내역 등을 수집할 수 있습니다.


제14조(저작권)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 또는 정보를 제공한 업체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이용자는 회사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신속하게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
4. 제3항은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 유효하며 회원탈퇴 후에도 지속적으로 적용됩니다.


제16조(대금결제)

1. 유료아이템의 가격 등은 앱 내 상점 등에서 표시된 가격에 의하나, 외화 결제 시 환율 및 수수료 등으로 인하여 구매 시점의 예상 지불 금액과 실제 청구금액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오픈마켓 사업자 또는 결제업체 등이 정하는 정책, 방법 등에 따라 결제금액을 납부해야 합니다.
3. 결제한도는 회사 및 오픈마켓 사업자, 결제업체의 정책, 정부의 방침 등에 따라 조정될 수 있습니다.


제17조(청약철회 및 미성년자 결제 취소)

1. 회사 앱에서 판매되는 인앱 아이템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및 콘텐츠산업 진흥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청약철회가 가능한 것과 제한되는 것으로 구분됩니다. 청약철회가 가능한 인앱 아이템의 경우, 이용자는 해당 인앱 아이템 구매 후 7일 이내에 사용하지 않은 인앱 아이템에 한하여 이메일 등을 통하여 회사에 청약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아래의 경우 인앱 아이템의 청약철회가 제한됩니다.
가. 구매 후 즉시 사용이 시작되거나 앱에 적용되는 인앱 아이템의 경우
나. 회사 앱의 정상적인 이용과정에서 획득한 인앱 아이템의 경우
다. 부가혜택이 제공되는 인앱 아이템에서 해당 부가혜택이 사용된 경우
라. 묶음형으로 판매된 인앱 아이템의 일부가 사용된 경우
마. 청약철회를 미리 예정하고 구매하거나 구매와 청약철회를 상습적으로 반복하는 등 구매자가 청약철회 제도를 악용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사. 기타 관계법령에서 청약철회를 제한하는 경우
아. 회사가 이용자에게 무료로 지급한 아이템, 선물 받은 유료아이템 등 이용자가 직접 구매하지 않은 아이템
3. 미성년자의 인앱 결제가 법정대리인으로부터 처분을 허락 받은 재산의 범위 내인 경우 또는 미성년자가 사술 등을 사용하여 성년자로 믿게 한 경우에는 취소가 제한됩니다.
4. 인앱 아이템 구매자가 미성년자인지 여부는 인앱 결제가 진행된 단말기 또는 신용카드 등 결제수단의 명의자를 기준으로 판단됩니다.


제18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청약철회의 신청을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수납확인이 필요한 경우 수납확인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대금을 환불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환불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서 정한 이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제19조(계약해지)

1. 이용자가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언제든지 이용자 본인이 서비스 내 기능에 요청해 회원 탈퇴 신청을 하거나, 고객센터를 통해 회원 탈퇴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탈퇴 완료 시 이용자의 이용 정보(캐시 아이템 등)는 모두 삭제되어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2. 구글 플레이 스토어 메일 계정을 이용하여 제공되는 서비스의 경우, 이용자가 구글 플레이스토어 회원 자격을 상실하거나 구글 회원 탈퇴, 메일 계정 변경 시 정상적으로 서비스의 제공이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본 약관 제9조의 ‘이용자의 의무’ 또는 제11조의 ‘서비스 이용제한 ‘을 위반하는 경우, 기타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할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전2항의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자는 유료서비스의 사용권한을 상실하고 이로 인한 환불 및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제20조(손해배상)

1. 회사는 회사가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중대한 하자에 의하여 유료로 구입한 서비스, 혹은 유료아이템이 손상, 훼손되거나 삭제된 경우 회사는 그에 상응하는 적절한 수단을 이용하여 보상합니다.
3. 회사가 개별서비스 제공자와 제휴 계약을 맺고 이용자에게 개별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이용자가 개별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를 한 뒤 개별서비스 제공자의 귀책 사유로 인해 손해가 발생할 경우 관련 손해에 대해서는 개별서비스 제공자가 책임을 집니다.


제21조(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 또는 이동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등에 있어 손실이 발생할 경우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이용자의 부주의로 인해 발생하는 제3자 결제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9. 회사에서 제공하는 앱을 삭제하는 경우, 이용 정보(가입 메일 계정, 캐시 아이템 정보 등)가 삭제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므로 삭제에 신중을 기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이용자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물질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1.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간의 서비스를 매개로 한 거래로 인해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또한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도 배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서비스이용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이용자에 대하여 통지를 해야 하는 경우 이용자가 해당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홈페이지 공지, 전자우편, 인앱 공지, SMS 중 하나를 선택하여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의 이용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1주일 이상 내용을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23조(관할법원 및 준거법)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해당 규정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2.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법령에 정한 절차에 따른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6년 3월 17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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